갤럭시s8의 붉은 액정(일명, 사쿠라에디션)이 생기고 소프트웨어적으로 보완한지도 꽤 됐다.


    그런데 이번엔 1년도 더 전에 출시된 갤럭시 s7 엣지 기종에서 분홍색(빨간색) 세로줄이 화면에 생기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보통은 분홍색이지만, 초록색 선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 모양이다.


    지금부터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글을 써보고자 한다.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내가 쓰고 있는 갤럭시 s7 엣지에서 이 현상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밑에서 설명할 해결방법을 적용한 후부터는 괜찮아졌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사진으로 대체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설명한다.


    이 방법은 해외사이트를 참조했다.(http://www.tomsguide.com/us/galaxy-s7-edge-pink-line-screen,news-24336.html)





    1.*#0*#을 눌러 테스트 화면에 들어간다.

    단, 꼭 기본 설치된 전화 어플을 사용해야한다.


    2.Red, Green, Blue라고 쓰인 버튼을 각각 몇번씩 번갈아 가면서 누른다.


    3.핑크색 선이 없어지면 완료




    이 해결방법을 제시한 사이트에서는 이 과정이 픽셀 색상을 리셋시키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런데!!


    사실 이는 완벽한 해결방법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이렇게 고쳐져도 얼마 후 같은 위치에서 똑같은 현상이 일어난 사람들이 있다.


    어떻게 보면 임시방편인 셈이다.



    그래서 완벽하게 고치기 위해서는 삼성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는 것이 낫다.


    특히, 휴대폰 구매 1년 이내라면 1년 보증기간이 끝나기 전에 빨리 가는 것이 좋다.


    나같은 경우, 1년이 이미 지났기 때문에 소비자 과실이 아니어도 유상수리가 적용되서 이 방법을 사용했지만, 보증기간 이내이고, 화면에 충격을 받은 흔적이 없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갤럭시 s7 엣지는 내부액정과 외부액정, 옆 테두리 비롯해서 충전포트까지 일체형이기 때문에 보증기간 이내이기만 하다면, 어떻게보면 싹 다 교체하고 새 폰같이 쓸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른다. :)





    만약,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거나 문제가 재발했을 때는 아래 추가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애쥬어